21C 현대 사회의 비즈니스 흐름
세계는 이제 하나의 플랫폼 속에서 돌아가고, 하나의 플랫폼 속에는 O2O와 멀티비즈니스와 비즈니스 세계가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맺으며 발전하고 있는 것이
세계적인 비즈니스 추세입니다.
모든것이
초연결주의 사회(Super Connectivity Society),
초지능주의 사회(Super Intelligence Society)로
구성되어 있으며 ESG Platfor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ll In One / One Is All
NEW WORLD~!! NEW SOCIETY~!! NEW COMMERCE~!!
세상은 이제 새로운 경제와 새로운 문화의 기반으로 재편됩니다.
고장난 자본주의의 한계점을 극복하여 모든 인류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신경제 시스템의 등장은 필연적입니다.
국가와 종족을 초월하여 하나의 경제기반시설과 시스템 위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지고 윤택해지는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이것이 (주)가(GA)가 추구하는 미래의 세상이며 지금 우리는 그 출발점에 서있습니다.
1992년에 개발한 OYes Card의 최대 장점은 모든 것을 본사가 관리하고 기술 개발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소비자들이 카드를 사용하게 했다는 것입니다.
판매자들이나 소비자들은 편리하게 사용하고, 값싸게 상품이나 비즈니스를 이용만 하면 됩니다.
이것이 오늘날 미국의 아마존이 하겠다고 하는 멀티 비즈니스 사업입니다.
그리고 이 쌀에 대한 단상추 권한은 나만이 가집니다.
1992년에 사업을 시작해서 1995년도에 기술 개발을 완성했고, 1996년부터 홍보와 교육에 나섰습니다.
세계 최초이다 보니 사람들을 이해시킨다는 것이 여간 힘들고 어려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자금이나 전문가도 없이 출발하니 기술진도, 가맹점도, 사업자도 모두가 교육의 연속이었습니다.
오늘날의 숫자도메인 플랫폼은 All In One 즉,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합하고 비즈니스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 세상의 모든 사업의 기초가 되는 비즈니스, 시스템, 솔루션은 개발을 마쳤습니다.
- 전체를 한 사람이 할 수도 있고, 전체가 한 사람처럼 일 할 수도 있습니다.
- 200개국에서 누구든지 자신이 원하면 자신이 독점권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 나는 한국말 한마디만 할 줄 알면 200개국에서 한국말을 아는 사람이 그 국가에서 내가 개발한 사업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 자원통합플랫폼인 숫자도메인은 이제 고장 난 자본주의 시장을 고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입니다.
ESG란 무엇인가?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첫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ESG 경영'이란‘지속가능한’비즈니스를 달성하기 위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G의 숨은 핵심 키워드는 바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기업가치, 그리고 비재무적 성과지표입니다.
ESG의 구성요소와 개념
ESG 구조
ESG 개념
과거 기업가치는 재무제표와 같은 정량적 지표에 의해 주로 평가되어 왔지만,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 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최근에는 ESG와 같은 비재무적 가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ESG와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는 용어인 ‘지속가능성’에 나타나 있듯이, ESG는 기업가치에 중·장기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그 중요성이 단기적인 재무적 성과보다 덜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환경,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될 전 세계적인 패러다임 전환하에서, ESG는 기업의 장기적인 생존과 번영에 직결되는 핵심적인 가치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환경(Environment)
환경에서 가장 핵심적인 사안은 기후변화와 탄소배출 관련 이슈입니다.
전 세계 인류의 지속가능성과 생존을 위해 앞으로 기업은 과감한 탄소배출 절감, 한발 더 나아가 탄소 제로화를 추구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환경오염 완화를 위한 자원 및 폐기물 관리, 더 적은 에너지와 자원을 소모하는 에너지 효율화도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회(Social)
사회 측면에서는 기업이 인권 보장과 데이터 보호, 다양성의 고려, 공급망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 구축에 힘써야 합니다.
지배구조(Governance)
지배구조 측면에서는 이러한 환경과 사회 가치를 기업이 실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이사회 구성과 감사위원회 구축이 필요합니다.
또한 뇌물이나 부패를 방지하고, 로비 및 정치 기부금 활동에서 기업윤리를 준수함으로써 높은 지배구조 가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