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계정
생산자 계정은 상품을 만드는 분들이 밖으로 많이 다니다 보면‘돈을 보냈다, 안 보냈다’ 하면서, 자꾸 까먹을 때가 있다.
왜? 한 두 군데만 거래하면 그런 일이 없는데요, 바꿔 주는 사람들은 은행이 다르고, 자기가 가진 은행이 여러 개고 하면,
잘 확인을 못 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어떤 은행으로 거래를 했고, 내가 돈을 받았고, 안 받았고, 이런 것부터 시작을 해서, 그 거래처와 내용을 주고받고,
소비자와 내용을 주고받고, 그리고 기타 배송 진행 과정이라든지 모든 것들을 택배 회사와 주고받고, 이럴 수 있는, 생산자들이
가지고 있는 이런 기능들, 그리고 거기서 상품으로 올리면 쇼핑몰에 올라가서, 자기가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을 관리 회사에서
다 확인해 줄 수 있고, 이러면서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가 하나의 화면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상거래를 할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다.
다들 자기가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만들어 놨다 하더라도, 그것을 누가 관리해 주는 사람이 없으면 어렵다.
또 그 모든 업무를 자신이 혼자서 다 하려면, 생산자들이 수용하기가 쉽지 않다. 거기다가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가 맞춤형 서비스 SNS를
주고받으면서, 그 상품과 관련해서 정보를 주고받으면서 사업을 하기란 더더욱 어렵고, 그런 시스템을 보질 못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을 자유롭게 하라는 뜻으로, 생산자들에게 ‘당신이 상품을 자유롭게 올리고, 내리고 하시고, 당신에게 돈을 받아주는
회사하고 정보를 서로 주고받으시고, 또 당신 물건을 산 사람하고 서로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그러면서 당신이 업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가계부 같은 역할을 해주면서, 오해가 없게끔, 관리해주는 시스템. 즉 생산자를 위한 관리 시스템을 ’생산자 계정’이라고 한다.
쇼핑몰
현대사회는 온라인의 영향을 많이 받아 생활의 많은 부분이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있다.
쇼핑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지만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형태의 쇼핑몰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래서 다양한 비즈니스를 결합시킬 수 있는 쇼핑몰이 필요하게 되었다.